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다이아몬드 감정서 발행은 일정 등급 이상일때, 발행한다!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1. 2. 18.

다이아몬드 감정서 발행은 일정 등급 이상일때, 발행한다!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몬드 감정서 발행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을 받고 매입을 하거나 감정서 발행에 대해 문의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감정서 발행은 해당 감정서에서 일정 등급 이상으로 발행이 되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감정서 발행은 의미가 없죠.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볼께요~

칼럼 및 정보
#
다이아몬드 감정서 발행은 일정 등급 이상일때, 발행한다!

 

다이아몬드를 구입할 때 받은 감정서를 분실했거나, 구입할때나 물려받으면서 감정서가 없었던 다이아몬드를 감정받고 감정서 발행을 받으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감정서를 발행받는게 아닙니다. 우신감정서를 많이 알고계셔서 우신감정서를 발행받지만, 등급이 어떠냐에 따라 감정서 발행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필요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정 등급 이상일때, 감정서를 발행한다!

국내 시장에서 발행되어 유통되는 감정서에는 표기되는 하한등급이 있습니다. 기준이 되는 등급 이상부터가 감정서 발행이 되어 판매되죠. 즉, 기준 이상의 등급이 나오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 감정서 및 등급으로 발행받지 않습니다. 감정서가 한 단계 낮은 감정서로 기준 등급 이상으로 발행을 받습니다. 기준이 되는 등급은 '컬러 G 투명도 SI2 컷 Good' 등급 입니다.

 

각 감정서는 감정기준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같은 다이아몬드라도 감정서에 표기되는 등급이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우신감정서 0.50캐럿 컬러 H 투명도 SI2 컷 Very good 등급으로 발행이 된다면, 컬러 등급이 기준 미만 입니다. 그래서 우신감정서가 아닌 현대감정서로 0.50캐럿 컬러 G 투명도 SI2 컷 Very good 등급으로 발행을 받아서 판매가 됩니다. 다이아모드가 가지고 있는 등급에 따라 감정서가 발행되는게 아니고 다이아몬드의 실제 등급에 따라 발행받을 수 있는 감정서가 정해져 있습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기준 미만일때, 감정서가 의미없는 이유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어도 간혹, 기준 미만의 등급으로 발행된 경우가 있습니다. 다이아몬드의 등급이 어느 정도인지 참고용으로는 사용이 되지만, 해당 감정서로는 시장에서 거래가 되지 않습니다. 감정서를 분실해서 동네 금은방이나 금거래소에서 말하는 내용만 듣고 우신감정서를 발행받았지만, 감정서에는 컬러 I 등급으로 발행이 되었다면, 이 다이아몬드를 매입하려고 할때, 어떻게 될까요? 우신감정서가 인정될까요? 매입을 해서 재판매를 하려면 우신감정서는 필요가 없어집니다.

감정서에서 컬러 G 등급 이상으로 발행될 수 있는 7A감정서나 부산중앙(CGI)감정서를 다시 발행해서 판매가 되어야 합니다. 직접 감정서를 발행받기 위해서 발품을 팔았지만, 인정되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간과 감정서 발행비용만 버린 셈 입니다. 감정서를 발행받기 전 해당 다이아몬드의 등급이 어느 정도인지, 어떤 감정서를 발행받아야 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입 거래를 위해서 감정서를 발행받는다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전문 센터로 방문해서 제대로 감정받고 바로 매입거래를 하면 되기 때문이죠.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아모드 감정서 발행과 관련해서 칼럼을 적어봤습니다. 감정서는 어떤 감정서로 발행을 받고 표기된 등급이 어떠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등급에 따라 유통되는 감정서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 부분부터 확인하고 발행을 받아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