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명품 브랜드 다이아몬드 팔때, 가격 차이가 클 수 밖에 없는 이유!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1. 6. 29.

명품 브랜드 다이아몬드 팔때, 가격 차이가 클 수 밖에 없는 이유!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명품 브랜드에서 구입하는 다이아몬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센터로 방문하는 분들 중 티파니, 까르띠에, 불가리 등 명품 브랜드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 제품을 가져오는 분들이 자주 있습니다. 그런데, 다이아몬드의 가격을 확인하고는 많이 놀라게 되는데요. 구입한 가격과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이죠. 명품 브랜드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 가격, 차이가 클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아래에서 설명해드릴께요~

칼럼 및 정보
#
명품 브랜드 다이아몬드 팔때, 가격 차이가 클 수 밖에 없는 이유!

 

명품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다이아몬드 제품의 가격은 상당히 높은 수준 입니다. 간단한 비교로 명품에서 5부 다이아몬드 제품을 구입하는 가격이면, 국내 주얼리 매장에서 1캐럿 다이아몬드 제품 구입이 가능한 정도로 차이가 상당히 크죠. 그렇다면, 명품이라는 타이틀로 다이아몬드 가치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명품 브랜드 다이아몬드 가치가 인정되지 않는 이유

명품 브랜드에서 제작하는 가죽이나 시계 등의 제품은 사용하는 재료의 차이가 있거나, 제품의 제작 퀄리티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는 어떤가요? 브랜드에서 만드는 품목이 아닙니다. 자연에서 천연적으로 만들어진 등급으로 가치가 결정되고, 시장에서 거래되는 품목 입니다. 천연적으로 만들어진 등급으로 이미 다이아몬드의 가치는 결정이 된 상태 입니다.

 

명품 브랜드라는 타이틀로 인해서 브랜드 가치가 더해져 높은 가격에 판매될 뿐 이죠. 같은 등급을 가진 다이아몬드는 훨씬 낮은 가격에 시장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브랜드 가치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다이아몬드 매입시 가치의 책정은 시장에서 거래되는 시세를 기준으로 책정이 됩니다. 브랜드 가치나 이런 부분들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현재 해당 등급으로 시장에서 거래되는 시세를 기준으로 가격이 책정되기 때문에 차이가 매우 큽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한가지 더! 명품 브랜드 다이아몬드 등급이 좋을까?

명품 브랜드에서 다이아몬드 제품을 구입하거나, 백화점 브랜드 매장에서 구입하는 분들의 경우 높은 가격만큼 다이아몬드의 등급이 더 좋을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보통 시장에서 1캐럿 다이아몬드를 1,000만원에 판매르 ㄹ하는데, 명품 브랜드에서는 3,000만원선에 판매를 합니다. 그럼, 3배 이상 높은 등급을 판매하는 걸까요? 국내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구입하는 미국 GIA감정서의 경우 컬러 등급은 E 또는 F 등급으로 상위 2번째에서 3번째 등급을 판매합니다.

그럼, 명품 브랜드에서 구입한 다이아몬드의 컬러 등급은 가장 좋은 D 등급 일까요? 센터로 방문하는 분들의 감정서와 다이아몬드를 보면, 컬러 H 등급에서 I 등급이 가장 많습니다. F 등급보다 2~3등급이 낮은 다이아몬드 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미국 GIA와 국내 우신감정서 모두 발행하지 않는 등급 입니다. 국내에서 공신력 있는 감정서라고 판매되는 다이아몬드 보다 컬러 등급은 낮고, 투명도 등급은 이론적으로 높은 등급이긴 하지만, 시장에서 수요가 적어 가격도 높은 등급대비 낮게 거래되는 VVS2 등급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명품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다이아몬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다이아몬드는 판매처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하지만, 판매처에 따라서 가치가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 천연적으로 만들어진 등급에 따라 가치가 결정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감정서와 감정서에 나와있는 등급으로 비교하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