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스토리

충북 충주에서 방문, 미국 AGS감정서 4부 다이아몬드 매입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4. 1. 6.

충북 충주에서 방문, 미국 AGS감정서 4부 다이아몬드 매입

안녕하세요. 강남센터 유실장이에요. 오늘은 충북 청주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충주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려요. 네이버 예약 후 방문해주셨는데요. 청주에서 구입한 결혼반지라고 합니다. 지금은 매장이 없어져서 강남센터를 찾아오셨는데요. 가져오신 반지에는 국내에서 구입한 경우가 많지 않은 미국 AGS감정서가 발행되어 있었습니다. 감정기준은 미국 GIA감정서 수준으로 높은 다이아몬드로 감정서에 발행된 내용과 실제 확인되는 상태 보여드리고 반지와 함께 매입 진행을 해드렸습니다. 자세한 충주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께요~

exchange LIST
#
미국 AGS감정서 0.420캐럿 E SI2 cut Triple Excellent
18K 반지 0.35돈

TODAY 충주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 point > 미국 AGS감정서에 대해서 알아보자!

미국 AGS감정서는 미국 GIA감정서와 비등한 높은 감정기준으로 가지고 있는 공신력 있는 감정서 입니다. 1983년 설립되어 80년이 넘는 오래된 다이아몬드 감정원으로 국내에서는 미국 GIA감정서가 수입되기 시작하면서 일부 판매처에서 판매를 했지만, 지금은 판매되지 않는 감정서 입니다. 국내보다는 외국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GIA감정서와 동일한 감정체계와 감정기준을 가지고 있지만, 감정서에 표기하는 등급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더 생소할 수 있는 감정서죠. 그리고 다른 등급에서는 GIA감정서에서도 동일한 등급으로 발행되는 편이지만, 컷 등급에서는 한 단계정도 더 낮은 등급으로 발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아몬드 전문 센터에서 거래해야 하는 이유
다이아몬드는 금과 다르게 복잡한 등급 체계와 시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야 실상태에 따른 정확한 가격을 책정하고 매입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매입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다이아몬드 정밀 저울조차 준비되어 있지 않아, 몇 만원짜리 작은 휴대용 저울을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감정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등급에는 오차가 생기며, 가격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감정기자재가 모두 갖춰져 있는 곳, 전문 감정사가 직접 감정을 하는 센터에서 정확한 감정부터 제대로 된 설명을 듣고 매입거래를 해야 올바른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AL exchange STORY

(생략...)

대표감정사 유실장 "고객님, 미국 AGS감정서가 있으시네요. 국내에서 구입하신 건가요?"
고객님 "네. 청주에서 구입한거에요. 지금은 매장이 없어졌더라고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국내에서 AGS감정서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으신데, 우선 AGS감정서는 미국 GIA감정서와 동등한 감정기준을 가지고 있는 감정서 입니다. 컷 등급에서 조금의 차이를 보이는데요. 감정서에 발행된 등급은 0.420캐럿 컬러 E 투명도 SI2 컷 Triple Excellent 등급 입니다. 투명도 등급이 낮다는 것 외에는 전체적으로 시장 수요가 많은 좋은 등급 입니다."
고객님 "네."
대표감정사 유실장 "투명도 SI2 등급으로 눈에 띄는 내포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감정서 다이아몬드 그림에 보면, 적색 실선으로 그려진 페더 내포물이 위와 아랫부분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위쪽에 있는 페더는 겉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뒷면에 있는 페더 내포물은 정면에서 투명한 깨진면이 넓게 보이는 상태 입니다. 대략 다이아몬드 매입 가격은 ***만원에서 ***만원 정도이며, 정확한 가격은 반지와 분리해서 감정후 다시 안내드립니다. 바로 확인해드리면 될까요?"
고객님 "네. 빼서 확인해주세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감정후 다시 말씀드릴께요. 잠시 기다려주세요...(감정중)...고객님, 감정은 다 됐습니다. 내포물 실상태 보여드릴께요. 현미경에서 보면, 정면 3시 방향 테두리쪽에 흰색으로 깨진면이 보이는 페더가 있습니다. 그리고 맞은편으로 보면, 투명한 깨진면이 넓게 보이는 상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 "네. 잘 보이네요~"

(생략...)

다이아몬드와 반지를 분리해서 현장 감정한 결과,

캐럿 중량(cara weight) - 감정서에서 발행되어 있는 등급은 0.420캐럿 입니다. AGS감정서의 경우 소수점 세번째자리까지 표기하고 있습니다. 실제 저울에서 확인되는 중량도 감정서에 발행된 내용과 동일하게 0.420캐럿으로 보통 감정서에서 소수점 세번째자리 생략하여 0.42캐럿에 거래되는 다이아몬드 입니다.

컬러(color) - E 등급으로 발행되어 있습니다. 옐로우 컬러가 미세하게 비치는 상위 두번째 등급 입니다. 컬러 비교 영상에서 보면, 양쪽 마스터 스톤과 비교해서 옐로우 컬러가 미세하게 비치는 상태로 무색에 가까운 상태를 보이는 높은 등급 입니다.

0123

투명도(clarity) - SI2 등급으로 눈에 띄는 내포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Feather(페더) 내포물이 표기되어 있으며, 다이아몬드 그림에 적색 실선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정면에서 9시 방향에서 겉면이 깨진것처럼 흰색 깨진면이 보이는 페더와 맞은편 3시 방향 테두리 부근에서 뒷면에 위치한 페더 내포물의 투명한 깨진면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서 보면, 투명한 깨진면은 가로로 길게 여러개가 뻗어있는 형태로 보이고 있습니다.

012

컷(cut) - 감정서에는 최상위 Triple Excellent 등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AGS감정서의 경우 컷 등급 기준에서 GIA감정서보다 한단계 정도 낮은 기준으로 차이를 보이고 있어서 실제 등급은 한등급 차이가 있는 Excellent 등급 입니다. 상위 등급이긴 하지만, 시장 수요가 집중되어 있는 Triple Excellent 등급보다는 낮은 등급으로 선호도에서 차이를 보이는 등급 입니다.

자외선형광반응(fluorescence) - 감정서에는 'Negligible' 등급으로 무시해도 될 정도의 반응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컬러 반응이 없는 none 등급이죠. 하지만, 실제 자외선 하에서는 짙게 비치는 중간정도의 반응을 보이는 medium 등급에 가깝게 블루컬러가 비치는 상태로 faint blue 등급 입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충북 충주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충주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외국에서 발행된 감정서 중에서 미국 GIA와 AGS감정서가 가장 높은 감정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벨기에 IGI와 HRD, 유럽/미국 EGL감정서를 말할 수 있습니다. 높은 기준을 가진 감정서일수록 발행된 등급과 실등급의 차이가 적으며, 낮은 기준을 가진 감정서일수록 실등급 차이가 큰 편 입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