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우신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 매입 안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4. 9. 17.

우신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 매입 안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안녕하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서울강남센터 유한수 실장이에요. 오늘은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 다이아몬드의 매입거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신감정서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감정서 중에서는 가장 좋다고 하여 판매가 많이 되었던 감정서 입니다. 하지만, 시장이 변했습니다. 지금 시장에서는 우신감정서보다는 미국 GIA감정서에 대한 수요 및 선호도가 더 높아지면서 이전의 가격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볼께요~

칼럼 및 정보
#
우신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 매입 안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우신감정서는 1978년부터 다이아몬드 감정을 시작한 국내에서는 가장 오래된 감정기관에서 발행하는 감정서 입니다. 국내에서 발행되는 감정서 중에서는 가장 높은 기준과 공신력을 가지고 있는 감정서죠. 하지만, GIA감정서 수입 이후 잠식되어 오던 시장에서 우신감정서의 입지는 점점 좁아지기 시작해 현재는 수요가 적은 감정서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2022년부터 시작한 다이아몬드 가격 하락세에 더 큰 영향을 받은 감정서가 되었습니다. 랩 그로운(합성)이라는 다이아몬드 대체재가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천연 다이아몬드의 수요는 가장 좋다고 알려진 미국 GIA감정서에 더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반대로 우신감정서로 구입하는 수요는 점점 더 줄어들게 되어 가격이 빠르게 내려오고 있습니다.

 

우신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더라도 시장에서 구입하려는 수요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매입 거래가 어려운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비 클라우드나 LDH(레이저 드릴 홀)과 같은 특이사항이 없더라도 실상태가 안좋은 경우에도, 높은 등급인 경우에도 매입가격이 책정되지 못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컬러 등급에서 실등급 차이가 있는 경우도 있어서 매입은 더 어려워지고 있다!

우신감정서의 경우 국내 감정서 중에서는 가장 높은 감정기준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 등급과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컬러 등급에서 확인되는 경우가 있으며, 적게는 1등급에서 2등급 이상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컬러에서 2등급 이상 차이를 보이는 경우 우신감정서에 발행된 등급은 인정이 되지 않으며, 동일 등급으로 발행된 다이아몬드와는 가격에서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국내에서 발행되는 감정서 중에서는 가장 높은 기준과 공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공신력과 객관적인 감정기준을 가진 미국 GIA감정서로 수요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최근 줄어든 천연 다이아몬드 수요에 더 이전의 시장 점유율을 뺏기고 있는 상황이죠. 그래서 주로 판매되는 등급에서 벗어나는 경우, 가격에 영향을 주는 내포물 상태나, 세부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에는 가격도 빠르게 하락하고 있으며, 매입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우신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현재 시장은 줄어든 천연 다이아몬드 수요로 인해서 좋은 등급과 상태의 다이아몬드가 아니면, 가격이 하루가 다르게 내려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입 거래가 어려운 경우도 늘어나고 있죠. 특히, 우신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에서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