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센터소식

다이아몬드센터 감정부터 달라요~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0. 5. 5.

다이아몬드센터 감정부터 달라요~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몬드센터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전문 센터가 아닌 동네 금은방이나 금거래소에서 다이아몬드매입 거래를 합니다. 하지만, 전문성이 부족하여 감정된 등급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등급의 차이만큼 가격도 차이가 생기게 되죠. 차이는 왜 생기는지, 어느 정도의 차이가 나는지 아래에서 설명해드릴께요~

센터소식
#
다이아몬드센터 감정부터 달라요~

다이아몬드의 거래는 다양한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전문 다이아몬드센터가 있지만, 그 외에도 동네 금은방이나 금거래소 등에서도 모두 다이아몬드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문성을 제대로 갖추고 있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감정기자재도 제대로 준비되어 있지 않죠. 그래서 감정되는 등급은 차이가 있고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비전문적인 매입처의 감정

동네 금은방이나 금거래소를 방문해서 다이아몬드 매입거래를 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다이아몬드가 맞는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감별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러가지의 특징적인 부분을 비롯한 실상태로 판단을 하지않고, 1차원적인 다이아몬드테스터기를 이용하여 감별을 합니다. 참고사항일 뿐, 정확한 감별이 되지 못하죠.

그리고 감정은 애초에 하지 못하는 곳이 많습니다. 다이아몬드의 등급을 판단할만큼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매우 드물죠. 현장에서 바로 감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하루에서 이틀 정도 최소 몇 시간이라도 맡겨서 감정을 받게 됩니다. 소중히 간직하던 내 재산인 다이아몬드를 불안하게 맡겨서 감정을 받고 매입을 하시겠습니까?

다이아몬드센터는 감정부터 다릅니다!

다이아몬드는 매웁 복잡하고, 다양한 부분들이 가격에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시장의 상황은 계속 유동적으로 변동을 하죠. 감정도 중요하고, 시장 변동사항을 얼마나 적절히 맞게 대입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전문 센터에서는 감정사가 상주합니다. 그리고 합성 및 처리석 여부 확인이 가능한 감별기를 비롯한 감정기자재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감정서 유무와 상관없이 현장에서 보는 앞에서 바로 감정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어떤 차이 때문에 등급의 차이가 있는지, 컬러 및 내포물의 상태도 직접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 업계에서 15년 이상의 실무 경험으로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는 시세를 정확히 판단해 매입할 수 있는 최고가를 책정할 수 있습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다이아몬드는 맡겨서 감정을 받는게 아니다!

맡겨서 감정받으셨나요? 다이아몬드는 맞는지 확인하셨나요? 내포물을 비롯한 등급이나 실상태가 어떤지 알고 맡기신건가요? 확인하지 않았다면, 감정받은 후에 다이아몬드가 아니라고 하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현장에서 감정이 안된다니 어쩔 수 없이 믿고 맡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맡기는 사람도, 의뢰받은 매입처도 다이아몬드에 대한 기본적인 확인도 없이 진행된 부분입니다.

다이아몬드가 감정서와 다르다고 해도, 큐빅이라고 해도 책임질 곳은 없습니다.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되어 버립니다. 아무리 믿고 거래하는 곳이라고 하더라도 감정을 하지 못하는 곳에 맡기는 건 다양한 위험에 직접 노출을 시키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맡겨서 감정을 받지 말고, 현장에서 바로 감정해줄 수 있는 감정사가 있고, 감정할 준비가 되어 있는 곳에서 감정받으시길 바랍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아몬드센터의 차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금과 다르게 복잡하고, 어렵고 생소한 부분이기 때문에 잘못된 거래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적인 부분인 만큼 전문성이 갖춰진 곳에서 거래를 해야 감별 및 감정을 정확하게 받고 매입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