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스토리

평택에서 방문, 감정서 없는 7부 다이아몬드 반지 매입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3. 6. 17.

평택에서 방문, 감정서 없는 7부 다이아몬드 반지 매입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평택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평택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려요. 전화나 예약없이 오전 일찍 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 으로 결혼반지로 구입했던 다이아몬드 반지와 가드링을 가져오셨습니다. 감정서는 분실하고 없는 상태로 구입한지 6년 정도 되셨다고 합니다. 감정서는 없지만, 다행히 거들 부분에 우신감정서 리포트넘버가 확인되는 상태로 등급과 실상태 설명해드리고 금제품과 함께 매입 진행을 해드렸습니다. 자세한 평택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께요~

exchange LIST
#
우신감정서 0.704캐럿 G VVS1 cut Excellent
PT950 플래티늄 95% 반지 2.08돈

TODAY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 point > 우신감정서에서도 리포트넘버를 다이아몬드에 표기하고 있다!

GIA감정서가 국내에서 처음 수입되기 시작하면서 장점 중 하나로 리포트넘버의 표기를 말했습니다. 이후 국내 우신감정서에서도 2010년 부터 일부 등급에 선택 옵션으로 리포트넘버를 표기하기 시작해 2013년 중반부터는 필수옵션으로 전체 등급에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시기 이후에 감정서가 발행된 경우에는 다이아몬드에도 리포트넘버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직까진 GIA감정서처럼 홈페이지 내에서 100% 검새이 되고 있지는 않지만, 리포트넘버가 표기되어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전 발행된 감정서나 등급은 그대로 인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 차이 없이 매입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전문 센터에서 거래해야 하는 이유 ★
다이아몬드는 금과 다르게 복잡한 등급 체계와 시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야 실상태에 따른 정확한 가격을 책정하고 매입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매입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다이아몬드 정밀 저울조차 준비되어 있지 않아, 몇 만원짜리 작은 휴대용 저울을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감정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등급에는 오차가 생기며, 가격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감정기자재가 모두 갖춰져 있는 곳, 전문 감정사가 직접 감정을 하는 센터에서 정확한 감정부터 제대로 된 설명을 듣고 매입거래를 해야 올바른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AL exchange STORY

(생략...)

대표감정사 유실장 "고객님, 감정서는 없으신건가요? 구입한지 얼마나 되신거죠?"
고객님 "5~6년 정도 된거 같아요. 감정서는 없고, 반지만 있어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확인해보니, 거들 부분에 리포트넘버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잡고 있는 프롱 부분이 앞 부분을 가리고 있어서 어디 감정서인지는 화인이 안되는데요. 반지에 셋팅되어 있는 상태에서 확인되는 걸로 봤을때는 우신감정서로 예상이 됩니다. 대략 확인되는 등급은 7부 다이아몬드로 컬러 G 투명도 VVS1 컷 Excellent 등급으로 예상되며, 매입 가격은 ***만원에서 ***만원 정도로 나옵니다."
고객님 "네."
대표감정사 유실장 "정확한 확인은 반지와 분리해서 리포트넘버와 감정후 등급 확인하고 안내가 가능합니다. 가드링에는 큐빅이 셋팅되어 있으며, 젶무은 플래티늄 제품 입니다. 현재는 금값이 많이 높아져서 플래티늄 매입 가격은 14K 1돈 보다 적습니다. 제품과 분리해서 감정해드리면 될까요?"
고객님 "네. 빼서 확인해주세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감정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감정중)...고객님, 감정은 다 됐습니다. 등급은 앞에서 안내드린 내용과 동일합니다. 0.70캐럿 컬러 G 투명도 VVS1 컷 Excellent 등급이며, 내포물은 매우 작은 내포물이 있는 상태로 직접 확인은 어려우며, 컬러 상태만 확인시켜드릴께요. 직접 보시면, 양쪽 샘플과 비교해서 옐로우 컬러가 연하게 비치는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고객님 "네. 차이가 있네요~"

(생략...)

다이아몬드와 반지와 분리해서 현장 감정한 결과,

캐럿 중량(carat weight) - 감정서에 발행되어 있는 중량은 0.70캐럿 입니다. 실제 저울에서 확인되는 중량은 0.704캐럿으로 소수점 세번째자리 생략되어 0.70캐럿으로 감정서 발행 및 판매되는 다이아몬드 입니다.

컬러(color) - G 등급으로 옐로우 컬러가 비치기 시작하는 등급 입니다. 컬러비교 영상에서 보면, 양쪽 마스터 스톤과 비교해서 연하게 비치는 옐로우 컬러를 어렵지 확인할 수 있는 상태로 현재 기준으로는 H 등급이지만, 이전 발행내용(리포트넘버)이 확이되는 상태로 G 등급 인정이 되는 다이아몬드 입니다.

012

투명도(clarity) - VVS1 등급을 아주 미세한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면에서 한쪽에 작은 흰점으로 보이는 Pp(핀포인트)가 있으며, HL(헤어라인)은 뒷면에서 거들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헤어라인은 아주 얇은 형태로 머리카락처럼 보이는 얇은 페더를 말합니다.

0123

컷(cut) - Excellent 등급으로 컷 등급 중에서는 가장 높은 등급 입니다. 각 부분의 컷팅 비율 및 각 패싯면의 모양, 크기, 대칭성, 만나는 부분 모두 좋은 상태로 정면에서 비치는 광채도 좋지만, Polish 와 Symmetry 에서 Very good 등급으로 Triple Excellent 등급과는 한등급 차이가 있습니다.

자외선형광반응(fluorescence) - 감정서 좌측 상단에는 moderate(medium) 등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실제 자외선 하에서도 짙게 비치는 블루컬러 반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상태로 감정서와 동일하게 중간정도의 컬러 반응을 보이는 medium blue 등급 입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경기도 평택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개님의 평택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이아몬드는 감정서를 분실했더라도 리포트넘버가 표기되어 있으면, 이전에 발행받았던 감정서와 등급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입시기에 따라 표기가 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감정받을때, 리포트넘버가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