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피아제 시계 매입 가격, 구입 가격과는 차이가 크다!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5. 1. 28.

피아제 시계 매입 가격, 구입 가격과는 차이가 크다!

안녕하세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서울강남센터 유한수 실장이에요. 오늘은 피아제 시계 매입 가격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래전에 구입한 명품 시계 브랜드 중에는 로렉스, 까르띠에 등이 많지만, 화려한 시계를 선호하는 분들은 피아제 시계를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강남센터로 피아제 시계를 처분하기 위해 가져오는 분들이 자주 있는데요. 높은 구입가격에 비해서 매입가격은 낮습니다. 피아제 시계가 매입 가격이 낮은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께요~

칼럼 및 정보
#
피아제 시계 매입 가격, 구입 가격과는 차이가 크다!

 

피아제 시계는 명품 중에서 주얼리 브랜드로 화려함을 가지고 있는 시계가 많습니다. 남자 모델보다는 여자 모델이 주를 이루죠. 다이얼이나 케이스 베젤 부분에 다이아몬드가 셋팅된 제품부터 밴드를 포함해서 시계 전체 외관에 다이아몬드가 셋팅되어 있는 모델까지 화려한 시계 입니다.

그리고 금속의 소재는 스틸이 아닌 18K 화이트 골드로 제작된 모델들 입니다. 많은 다이아몬드 셋팅과 함께 18K 금으로로 제작된 제품으로 판매가격은 상당히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20~30년전 4천만원에서 5천만대에 구입했던 제품이죠. 하지만, 재판매(매입)를 하려고 알아보면, 생각보다 매입 가격이 낮습니다.

 

이유는 시장에서의 수요가 이전과는 많이 변한 것이죠. 지금은 피아제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가 국내에 매장이 들어와 있습니다. 그 중에는 예전의 피아제 만큼 화려해진 시계 모델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죠. 20~30년 전 피아제라는 브랜드의 시계는 화려함의 대명사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장에서 트렌드가 지나간 시계가 되었습니다.

시장의 변화에 따라 찾는 수요가 줄어든 피아제 시계

이전에는 브랜드 매장이 국내에 들어와있지 않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지금처럼 매장에서 구입하는게 아닌 주얼리나 시계샆과 같은 매장에서 병행 수입을 하여 판매하였습니다. 하지만, 국내에도 많은 브랜드 매장이 들어오고, 피아제와 같은 화려한 시계 모델들도 수입되면서, 화려함의 대명사로 꼽히던 피아제 시계의 대체 모델들이 많아졌습니다.

피아제 시계 중에서는 다이얼과 베젤 부분에 다이아몬드가 셋팅된 D2 밴드 모델을 구입한 경우가 많은데요. 2010년 이후로는 중고 시장의 수요도 줄어들면서 가격은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2010년 전후까지만 하더라도 1,000만원 이상에도 매입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800만원 전후 정도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병행수입으로 구입한 제품도 많아, 무브먼트나 케이스 외 다이아몬드 셋팅 부분이나, 밴드가 애프터 제작된 제품도 자주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금값으로 가격이 책정되는 편 입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구입가격과 매입가격 차이가 큰 피아제 시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화려한 시계의 대표 브랜드였던 피아제, 하지만, 시장의 상황이 변했고,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로 대체품이 많아졌습니다. 기본적으로 구입가와 매입가의 차이도 크기도 하지만, 지금은 중고 시장에 형성되어 있는 시세도 이전과는 차이를 보이며, 하락하고 있는 피아제 시계 입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