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스토리

결혼반지 매입 했어요! 용인 보정동에서 방문해주셨어요~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0. 4. 18.

결혼반지 매입 했어요! 용인 보정동에서 방문해주셨어요~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용인 보정동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결혼반지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려요. 네이버 예약후 방문을 해주셨는데요. 가져오신 제품은 2002년에 종로에서 구입하신 결혼반지 였습니다. 지인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200만원을 주고 구입한 3부 다이아몬드 반지였는데요. 감정서는 분실한 상태로 현장에서 감정 후 반지와 함께 매입 진행을 해드렸습니다. 그럼, 이번에 강남센터로 방문해서 결혼반지 매입 진행한 스토리 소개해드릴께요~

exchange LIST

Diamond 0.39캐럿 H VS1 cut Good

18K 반지 2.28돈

REAL exchange STORY

(생략...)

대표감정사 유실장 "고객님, 구입은 종로에서 하신건가요?"

고객님 "네. 종로에서요. 아는 지인분이 종로에서 다이아몬드로 유명한 분이셨거든요. 그 분이 하는 매장에서 구입한거에요. 나중에 팔때도 제값받을 수 있는 제일 좋은걸로 알아서 맞춰주신다고 하셨는데..."

대표감정사 유실장 "그러셨어요? 감정서는 분실하신거죠?"

고객님 "네. 오래전에 구입했던거라 감정서는 없고, 반지만 남아있네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우선, 내포물 상태만 확인이 가능한데요. 눈에 쉽게 띄는 내포물 없이 깨끗한 편입니다. VS1 등급 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나머지 컬러와 컷등급은 현재 상태로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컬러 등급은 옐로우 컬러의 정도에 따라서 측면 및 뒷면에서 확인이 되어야 하는데, 반지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상태고, 제품이 옐로우를 띄고 있어서 확인이 어렵습니다. 컷등급도 정면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다보니 확인이 어렵습니다. 중량은 반지 안쪽에 0.39캐럿으로 표기는 되어 있으시네요. 반지와 분리해서 확인을 해드려도 될까요?"

고객님 "네. 빼서 봐주세요. 어짜피 사용을 안하던 제품이라 상관없습니다."

대표감정사 유실장 "감정후 다시 말씀드릴께요. 잠시 기다려주세요...(감정중)...고객님, 감정은 다 되셨습니다. 중량 0.39캐럿 컬러 H 투명도 VS1 컷 Good 등급입니다. 컬러는 옐로우 컬러가 연하게 비치는 상태인데요. 직접 보시면, 양쪽 샘플과 비교해서 연하게 옐로우 컬러가 비치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 "네. 그러네요. 제일 좋은걸로 해주신다고 했는데...그래서 가격도 비싸게 준걸로 알거든요. 당시에 제 반지만 ***만원 정도 줬던거 같은데..."

대표감정사 유실장 "***만원 이시면, 구입하신 가격도 비싼 편이시네요. 요즘 청담동이나 강남샵에서 구입하는 분들이 3부 다이아몬드 반지를 ***만원에서 ***만원 정도 구입하시거든요. 강남쪽에서 구입하는 것 보다도 높은 가격에 구입하셨네요. 당시와 비교해서도 금값도 다이아몬드 가격도 많이 올랐는데요. 매입가격은 **만원에 진행 가능하세요~"

고객님 "아~반지값이 더 나오겠네요..."

결혼반지 매입 했어요! 용인 보정동에서 방문해주셨어요~

다이아몬드와 반지를 분리해서 현장 감정한 결과,

컬러(color) - H 컬러 등급입니다. 옐로우 컬러가 연하게 비치기 시작하는 등급으로 국내에서는 우신감정서나 미국 GIA감정서가 아닌 현대감정서가 발행되어 판매되는 등급입니다. 양쪽 마스터 스톤과 비교해서 보면, 연하게 비치는 옐로우 컬러를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012

투명도(clarity) - VS1 등급으로 작은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는 등급입니다. 전체적으로 깨끗한 상태로 눈에 쉽게 띄지 않는 작은 결정내포물이 있습니다. 정면에서 삼각형 모양의 스타패싯면 한쪽에 작게 보이는 결정내포물이 있습니다. 뒷면에서도 작게 보이는 상태로 다른 곳에서는 내포물이 확인되지 않고 깨끗합니다.

결혼반지 매입 했어요! 용인 보정동에서 방문해주셨어요~

컷(cut) - Good 등급으로 기준이 되는 되는 등급입니다. 적당한 컷팅 상태를 보여주는 등급으로 각 부분의 컷팅 비율과 각 패싯면의 형태, 크기, 대칭성 모두 적당한 상태를 보이는 다이아몬드 입니다.

자외선형광반응(fluorescence) - none 등급으로 자외선 하에서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 등급입니다. 자외선이 비칠 때, 미세하게 블루컬러가 비치기는 하지만, 매우 약한 상태로 Faint blue 등급이 아닌 none 등급으로 분류되는 다이아몬드 입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감정서 없는 다이아몬드 매입거래 어떻게 하나요?

구입할때는 감정서가 있었지만, 보관중에 분실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네 금은방이나 금거래소도 다이아매입이 가능하다고 하여 방문을 해보지만, 감정서가 없어서 매입거래가 안된다고 안내를 합니다. 감정서를 발행받아서 가져오라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래서 감정서는 어디서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감정서를 발행받아서 가져가야만 매입을 할 수 있는건지 문의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감정서가 없다는 이유만으로 매입거래가 안되는게 아닙니다. 알아보신 매입처가 전문성이 부족하여 다이아몬드 감정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전문성이 갖춰져 있고, 현장에서 바로 감정할 수 있는 감정사가 상주해있고, 감정기자재가 모두 준비되어 있는 전문 센터를 방문하면, 매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감정서 유무는 상관이 없습니다. 감정서가 있든, 없든, 현장에서 다이아몬드의 실상태를 감정하고, 확인되는 내용에 대해서 설명 및 확인을 시켜드리며, 매입거래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감정하고 바로 진행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감정부터 매입거래까지 진행되는데, 30분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감정서를 분실했다고, 감정서를 발행받을 필요도 없고, 맡겨서 감정을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용인 보정동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결혼반지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18년전 종로에서 구입한 결혼반지 매입을 진행하셨는데요. 지인에게 구입했든, 모르는 곳에서 구입했든, 좋은 다이아몬드라고만 듣고 구입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등급은 그 정도가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처에서 설명해주는 부분도 좋지만, 실제 가지고 있는 등급을 직접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