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다이아몬드팔때 어디서 감정받고 매입해야 할까?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1. 9. 21.

다이아몬드팔때 어디서 감정받고 매입해야 할까?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다이아몬드팔때 어디서 거래하세요? 구입했던 다이아몬드를 팔려고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라는 품목 자체가 복잡하고 생소한 부분이 많다보니 어디서 감정을 받아야 할지, 감정서가 있어야 되는지, 어디서 매입을 해야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다이아몬드팔때 어디서 감정받고 매입하는게 좋은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볼께요~

칼럼 및 정보
#
다이아몬드팔때 어디서 감정받고 매입해야 할까?

 

구입한 다이아몬드가 몇 년의 시간이 지나면서 사용하지 않거나, 급한 사정이 생겨서 또는 물려받은 다이아몬드가 있지만, 사용할 일이 없어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다이아몬드를 감정받고 처분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금과 다르게 동네에는 전문적으로 감정을 해줄 수 있는 곳도 없고, 감정서를 발행을 받아야 되는건지, 근처 금은방이나 금거래소에서 거래해도 똑같은건지 궁금해 합니다.

다이아몬드팔때, 정확한 감정부터 받아야 제값을 받아요~

다이아몬드의 가치는 4C 등급(캐럿 중량, 컬러, 투명도, 컷)을 비롯하여 세부적인 내용들에 따라서 차이가 큽니다. 중량이 커질수록 기본 가격대가 올라가기 때문에 그 차이는 더 커집니다. 1캐럿의 경우 등급에 따라서 적게는 50만원에 거래되는 다이아몬드도 있지만, 높게는 1,000만원 이상에 거래되는 다이아몬드도 있습니다. 등급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큰 만큼 감정부터 정확하게 받아야 합니다.

 

우선, 방문한 현장에서 이동없이 바로 감정을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감정서가 있어야 된다거나, 맡겨서 감정을 받아봐야 한다고 안내를 한다면, 다이아몬드를 직접 감정하지 못하는 곳 입니다. 현장에서 바로 감정사에게 직접 감정을 받을 수 있고, 감정기자재가 모두 갖춰진 곳에서 정확하게 감정을 받아야 설명부터 실상태 확인 그리고 제값을 받고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정확하고, 전문적인 곳에서 거래해야해요~

동네 금은방을 비롯해서 금거래소, 다이아몬드거래소 등 다양한 곳에서 감정받고 매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방문을 해보면, 방문한 자리에서 바로 감정을 하지 못하는 곳이 대부분이며, 감정서가 없으면 매입 자체가 안된다고 안내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맡겨서 감정을 받거나, 감정서가 있어야 된다고 말하는 곳은 모두 다이아몬드를 직접 감정하지 못하는 곳 입니다. 전문성의 부재로 인해서 외부에 맡겨서 감정을 진행하거나, 감정서에 의존해서만 매입거래가 가능한 곳이죠.

포털사이트(네이버, 구글 등)에서 '다이아몬드매입', '다이아매입'으로만 검색을 해봐도 다이아몬드를 매입하는 전문 거래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정확한 감정이 가능한 곳, 전문성이 갖춰진 곳을 찾아서 방문해서 거래하면 됩니다. 검색되는 곳 중에서는 주얼리매장도 있는데요. 전문성이 부족한 곳이 있으니, 감정사가 상주하고 있는지, 현장에서 바로 감정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면 됩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아몬드팔때 어디서 거래하는게 좋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어요. 다이아몬드는 금과 다르게 전문적인 분야 입니다. 그래서 금매입은 동네에서도 쉽게 할 수 있지만, 다이아몬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전문적인 곳에서 정확한 감정 및 가격 확인하고 거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