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다이아몬드 팔때 아직도 동네 금은방에서 하세요?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0. 6. 25.

다이아몬드 팔때 아직도 동네 금은방에서 하세요?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몬드 팔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오래전에는 다이아몬드 팔때 거래할 수 있는 곳이 매우 한정적이였습니다. 전문적인 곳을 찾아보기도 어려울 뿐더러 감정기자재도 발전이 부족하였죠. 보통 동네 금은방에 맡겨서 감정을 받고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전문분야가 세분화되면서 다이아몬드만을 전문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센터가 생겼습니다. 그럼에도 아직도 동네 금은방에서 거래를 하는 겨웅가 있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아래에서 이야기해볼께요~

칼럼 및 정보
#
다이아몬드 팔때 아직도 동네 금은방에서 하세요?

 

다이아몬드 팔때 거래할 수 있는 곳은 주변 동네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금은방이나 주얼리매장, 금거래소 등이 있습니다. 모두 다이아몬드 매입거래를 한다고 하죠. 하지만, 그 중 전문적인 곳은 없습니다. 다이아몬드가 맞는지 조차도 제대로 감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감정서가 있어도 다이아몬드가 해당 감정서와 맞는지 확인을 하지 못합니다. 감정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감정서에 의존해서만 매입거래가 진행되며, 감정서가 있어도 몇 시간에서 몇 일씩 맡겨 외부로 보내 감정을 받고 진행을 하게됩니다. 오래 걸리는 경우에는 10일씩 걸리기도 합니다.

다이아몬드 팔때 어디서 해야하나요?

요즘은 전문성에 따라 세분화가 되어 있습니다. 금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금거래소를 방문하듯, 다이아몬드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다이아몬드 거래소를 방문하면 됩니다. 전문 센터의 경우 감정사가 상주해있고, 감정기자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감정서 유무와 상관없이 현장에서 바로 감정을 받을 수 있으며, 감정되는 내용을 보는 앞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 실상태에서 확인되는 부분들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정기자재도 모두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4C 등급을 비롯해서 합성과 처리여부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감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감정받는데 10분 내외의 시간이 걸리며, 감정받고 매입까지 진행되는데도 30분 정도 시간으로 모든 처리가 가능합니다. 몇 시간씩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맡겨서 감정을 받는 경우, 알고 있던 내용과 다른 안내를 받게 되면, 어디서 잘못된 것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당황스런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전문 센터에서는 현장에서 모두 감정이 되기 때문에 특이사항이나 잘 못 알고 있던 내용들도 그자리에서 바로 확인이 되죠. 감정을 받기전부터 달랐던 부분이기 때문에 그 이전에 발생한 부분으로 잘못된 부분의 범위가 좁아지고, 어디서 잘못된 것인지 확인이 수월해집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비전문적인 곳에서 맡겨 감정을 받으면 다양한 위험에 노출이 된다!

맡겨서 감정을 받았다가 알고 있던 내용과 다른 부분을 안내 받고 센터로 전화를 주는 분들이 있습니다. 감정서와 다이아몬드가 다르다거나, 다이아몬드가 아닌 큐빅이라는 안내를 받는 경우죠. 구입할 때부터 잘못된건지, 감정을 받으려고 맡겼다가 바뀐건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감정을 맡긴 고객님도, 감정의뢰를 받은 매입처도 다이아몬드가 맞는지 조차 정확한 감별없이 진행이 된 부분이기 때문에 피해는 고스란히 고객의 책임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감정을 맡겨서 받으면 안되고, 방문한 현장에서 모두 확인이 되어야 한다고 안내를 합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직도 다이아몬드 팔때 동네 금은방이나 금거래소처럼 비 전문적인 곳에 맡겨서 감정을 받는 경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다양한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바로 감정을 받을 수 있는 전문 센터를 방문하셔서 거래해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