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다이아매입 가격 책정에서 금 매입과 차이점에 대해서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3. 4. 4.

다이아매입 가격 책정에서 금 매입과 차이점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매입 가격 책정과 관련해서 금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귀금속 분야에서 판매되는 품목 중 대표적으로 매입이 가능한 품목으로 다이암노드와 금을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념부터 다른 품목이기 때문에 매입 가격의 책정에서도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볼께요~

칼럼 및 정보
#
다이아매입 가격 책정해서 금 매입과 차이점에 대해서

 

다이아몬드와 금을 동일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통적인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귀금속 분야에서 대푲거으로 매입이 가능한 품목이며, 천연 자원 이라는 부분이죠. 하지만, 다이아몬드와 금은 속성이 다른 개념이 다른 품목 입니다. 금은 원자재이지만, 다이아몬드는 완성품 입니다. 이 부분으로 인해서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금은 어떤 제품으로 만들어져 있어도 녹여서 정련과정을 통해 금성분을 추출하여 다른 곳에 그대로 재사용 될 수 있는 재료 입니다. 그래서 시세 상승분을 적용하는데 있어서 함량과 중량 외에는 따로 가격에 영향을 주는 변수가 없습니다. 함량과 중량만 정확히 확인되면, 당일 거래되는 시세를 적용하여 매입가격을 책정합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완성품 입니다. 천연적인 환경에서 자연이 만들어낸 원석으로 등급이 정해져 있는 완성품 입니다. 녹여서 다른 다이아몬드를 만들 수 있는 품목이 아니기 때문에 정해져 있는 등급에 따라, 시장의 상황에 따라서 시세가 책정되어 거래되는 품목 입니다. 단순히 등급만 가지고도 가격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다이아매입 가격 책정은 다양한 부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어서 복잡하다!

금처럼 객관적으로 확인되는 몇 가지만 확인하다고 가격이 책정되지 않습니다.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등급과 함께 해당 등급이 시장에서 수요나 선호도가 어떤지, 실제 확인되는 상태는 어떤지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는 변수로 작용을 하게 됩닌다. 등급부터 매우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기본적인 4C 등급만 가지고도 나올 수 있는 경우의 수는 1,000가지가 넘습니다.

그리고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다이아몬드는 컬러나 투명도 등급을 결정하는 내포물의 상태도 같은 등급이라도 차이가 있습니다. 똑같은 상태를 가진 경우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4C 등급에 따라서는 대략적인 가격대가 결정될 뿐, 정확한 확정가격이 책정되지 않습니다. 최소에서 최대 범위로 책정이 되고, 실제 확인되는 상태와 세부적인 내용까지 모두 감정을 해봐야 정확한 가격이 책정될 수 있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아몬드와 금은 공통적인 부분이 있지만, 큰 차이점이 있는 품목 입니다. 수많은 등급과 함께 다양한 부분들이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수로 작용을 하며, 다이아매입 가격을 알아보는 당시 시자으이 상황에 따라서도 가격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금과 다르게 복잡하게 책정되는 가격이기 때문에 그만큼 전문성이 필수 전제조건이 되는 품목이죠.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