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하락세가 지속중인 다이아 시세, 코로나19 시기보다 더 하락!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3. 7. 18.

하락세가 지속중인 다이아 시세, 코로나19 시기보다 더 하락!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 시세의 하락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작년부터 시작하여 다이아몬드의 가격이 하락하고 있으며, 현재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시세가 하락을 하고 있는 상황으로 현재는 이전에 코로나19가 시작했던 2020년 보다도 더 낮은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도 지속중인 다이아 시세 하락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볼께요~

칼럼 및 정보
#
하락세가 지속중인 다이아 시세, 코로나19 시기보다 더 하락!

 

다이아 시세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2022년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종식되면서 보복심리와 경제가 다시 회복될 것으로 예상을 하며, 2차례 시세가 상승을 했습니다. 하지만, 몇 달 뿐이였습니다. 바로 하락세로 돌아서며, 현재까지도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경기 악화에 딸느 자산 가격 붕괴와 소비심리 위축이 가장 큰 이유죠.

팬데믹의 악화된 시장에서 하락했던 시세보다도 더 하락을 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앞으로 20% 이상 더 하락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6월 22일자로 '뚝뚝 떨어지는 다이아몬드 가격...전문가들 "25% 더 빠진다"' 기사도 나왔죠. CNBC 에서는 "다이아몬드 가격, 2022년 2월 대비 18% 하락" 했다는 내용을 포함하여 소비 악화에 다이아몬드의 시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http://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443

현재 상황은 일부 시장 수요가 집중되어 있는 등급이 아니면, 소비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를 비롯한 외국도 동일한 상황 입니다. 그래서 2022년 8월부터 시작해서 수차례 시세 하락분이 적용된 리포트가 발행되고 있습니다. 전세계 공통으로 적용되는 리포트로 동반 하락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상황 종식이후 시작된 다이아 시세 하락과 약세는 몇 년이상 이어질 것 으로 보입니다.

시장에서 보시가 되지 못하고 재고가 쌓이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에서 팔리지 않는 물건의 가격이 오를 상황은 오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견고한 노동시장에 연방준비제도(Fed)에서는 남은 FOMC 회의에서 2차례 금리인상을 예고했고, 고금리를 한동안 지속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비췄습니다. 연방준비제도 파월 의장은 2024년 하반기 정도에 금리 인하를 고민할 것이라는 언급을 하였죠.

Fedcatch 에서 전망을 하는 내용을 확인해도 2024년 5월 이후나 금리 인하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장이 영향을 받는 기간(금리 인상후 6개월)을 생각하면, 긴축기조의 경제 시장의 영향은 몇 년 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경제 시장의 상황이 풀리더라도 필수 소비재에 속하지 않는 다이아몬드는 이전의 소비 심리를 회복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6개월, 1년만에 회복세로 돌아선다고 보기 어려운 이유죠.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하락세가 지속중인 다이아 시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다이아몬드는 금과 다릅니다. 금은 당야한 산업 분야에도 사용이 되는 재료이지만, 보석용 다이아몬드는 보석으로만 사용되는 품목 입니다. 그래서 시장 소비 심리에 따라 변동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매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빠른 선택이 하락전 가격에 거래할 수 있으며, 회복세는 3년 이상 장시간을 봐야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