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AL 스토리

은평구 응암동에서 방문, GIA감정서 분실한 5부 다이아몬드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4. 1. 27.

은평구 응암동에서 방문, GIA감정서 분실한 5부 다이아몬드

안녕하세요. 강남센터 유실장이에요. 오늘은 은평구 응암동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은평구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려요. 네이버 예약후 당일 방문을 해주셨는데요. 가져오신 제품은 선물로 받은 5부 다이아몬드 목걸이 입니다. 감정서는 분실한 상태지만, 거들 부분에 표기된 리포트넘버로 GIA감정서 확인시켜드리고 실상태 보여드리고 금제품과 함께 매입 진행을 해드렸습니다. 자세한 은평구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 아래에서 소개해드릴께요~

exchange LIST
#
미국 GIA감정서 0.535캐럿 D VS1 cut Triple Excellent
14K 목걸이 0.39돈

TODAY 은평구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 point > 브랜드에서 구입하는 다이아몬드 제품, 매입가격이 높을까?

강남센터로 방문 또는 문의를 하는 분들의 경우 명품 브랜드 또는 백화점 브랜드에서 구입한 제품인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구입한 가격이 일반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높기 때문에 나중에 팔때도 더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매입 가격을 알아보면,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반대 입니다. 구입한 가격이 높은 건 명품 브랜드 가치나, 백화점 수수료 등으로 인해서 높은 것이지 다이아몬드나 금제품의 원가가 높아서가 아닙니다. 다이아몬드는 천연적으로 만들어진 등급에 따라 시장에서 거래되는 시세가 정해져 있는 품목으로 높은 가격에 구입할수록 매입가격과의 차이는 더 커지게 됩니다.

다이아몬드 전문 센터에서 거래해야 하는 이유
다이아몬드는 금과 다르게 복잡한 등급 체계와 시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해야 실상태에 따른 정확한 가격을 책정하고 매입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매입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다이아몬드 정밀 저울조차 준비되어 있지 않아, 몇 만원짜리 작은 휴대용 저울을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감정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등급에는 오차가 생기며, 가격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감정기자재가 모두 갖춰져 있는 곳, 전문 감정사가 직접 감정을 하는 센터에서 정확한 감정부터 제대로 된 설명을 듣고 매입거래를 해야 올바른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AL exchange STORY

(생략...)

대표감정사 유실장 "고객님, 감정서는 없으신가요?"
고객님 "네. 선물로 받은거라 목걸이만 가지고 있어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네이버 예약 하실때, 1캐럿 목걸이라고 적어주셨는데요. 다이아몬드는 5부 입니다. 감정서는 없지만, 다이아몬드 거들 부분에서 GIA감정서 리포트넘버가 확인되는데요. 온라인에서 확인되는 감정서는 여기 있습니다. 미국 GIA감정서 0.53캐럿 컬러 D 투명도 VS1 컷 Triple Excellent 등급으로 전체적으로 등급이 높습니다. 투명도 VS1 등급으로 작은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고, 감정서 하단에 Crystal(결정) 내포물이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통 VS1 등급이면 흰색이나 무색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확인되는 상태에서는 정가운 결정내포물이 검은색을 띄고 있습니다. 대략 다이아몬드 매입 가격은 ***만원 정도이며 정확한 가격은 제품과 분리해서 감정후 다시 안내드립니다."
고객님 "그래요? 팔때는 원래 가격 차이가 큰 가요. 살때 ***만원 줬다고 들었는데,"
대표감정사 유실장 "판매처에 따라서 구입가격은 차이가 크게 날 수 있습니다. 원가 100만원짜리 제품도 200만원에 구입하는 경우도 있고, 500만원 이상에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 "그러면, 이 목걸이는 다미아니 제품인데 이런것도 가격이 얼마 안되는 건가요?"
대표감정사 유실장 "네. 명품 브랜드에서 구입한 제품의 경우 구입가격의 10% 내외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다이아몬드는 명품에서 제작한 품목이 아닌 천연적으로 만들어진 등급에 따라 시장에서 거래되는 시세가 정해져 있는 품목 입니다. 구입한 가격이 높은건 명품이라는 브랜드 가치로 높은거라 팔때 명품이라는 부분으로 플러스 되는 부분은 없습니다."
고객님 "명품이라고 좋은게 없는 거네요. 백화점에서 구입하는 것도 다 똑같겠네요."

(생략...)

다이아몬드를 목걸이에서 분리해서 현장 감정한 결과,

캐럿 중량(carat weight) - 감정서에 발행되어 있는 등급은 0.53캐럿 입니다. 실제 저울에서 확인되는 중량은 0.537캐럿으로 소수점 세번째자리 생략되어 0.53캐럿으로 감정서 발행 및 거래되는 다이아몬드 입니다.

컬러(color) - D 등급으로 23가지 컬러 등급 중 최상위 등급 입니다. 컬러비교 영상에서 보면, 양쪽 마스터 스톤과 비교해서 옐로우 컬러가 거의 비치지 않는 무색에 가까운 좋은 상태를 보이는 다이아몬드 입니다.

012

투명도(clarity) - VS1 등급으로 작은 내포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감정서 하단에 Crystal(결정) 내포물이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VS 등급에서 내포물은 보통 흰색이나 무색을 띄는데 비해 실상태에서 검은색 점으로 확인되는 결정내포물을 볼 수 있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정 가운데 검은색 타원형으로 보이는 결정내포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뒷면에서 보면, 반사상으로 인해 실제 있는 것 보다 더 많은 내포물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0123

컷(cut) - Triple Excellent 등급으로 최상위 등급 입니다. 각 부분의 컷팅 비율 및 각 패싯면의 모양, 크기, 대칭성, 만나는 부분 모두 이상적인 상태로 정면에서 비치는 광채도 좋으며, 현재 시장에서 수요가 가장 집중되어 있는 등급 입니다.

자외선형광반응(fluorescence) - 감정서 하단에는 컬러 반응이 없는 none 등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실제 자외선 하에서는 약하게 비치는 블루컬러 반응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는 상태로 한등급 차이가 있는 faint blue 등급 입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은평구 응암동에서 강남센터를 방문해주신 고객님의 은평구 다이아몬드 매입 스토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이아몬드는 판매한 브랜드나 매장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공신력 있는 감정서가 발행되어 있는지, 실제 등급이나 상태는 어떤지에 따라서 시장에서 거래되는 시세를 기준으로 매입 가격이 책정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