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다이아몬드매매 감정서 없어도 바로 감정받고 팔 수 있어요~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0. 7. 30.

다이아몬드매매 감정서 없어도 바로 감정받고 팔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몬드매매에 있어서 감정서와 관련된 내용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매매를 알아보면, 감정서가 없어서 매입을 못한다는 안내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감정서를 발행받으려고 알아보는 분들이 있죠. 하지만, 감정서가 있고, 없고는 매매 거래를 하는데 상관이 없습니다. 감정서가 없어도 바로 감정받고 다이아몬드매매 거래를 할 수 있죠. 이런 잘못된 안내를 받는 이유와 어디서 바로 감정받고 매매 거래를 할 수 있는지 설명해드릴께요~

칼럼 및 정보
#
다이아몬드매매 감정서 없어도 바로 감정받고 팔 수 있어요~

 

결혼반지나 선물로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있나요? 사용을 하지 않아서 아니면, 갑자기 급한 사정이 생겨서 다이아몬드매매를 하려고 알아보시나요? 주변에 가까운 다이아매입을 한다는 곳을 방문했지만, 감정서가 없다는 이유로 매입거래가 안된다는 안내를 받으셨나요? 왜 매입이 안될까요? 감정서가 없다고 다이아몬드가 아닌게 아닌데... 이유는 하나입니다. 다이아몬드를 감정할 줄 모르기 때문이죠.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다이아몬드매매 거래를 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정서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금과 다르게 다이아몬드는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부분들이 가격에 영향을 줍니다. 등급의 종류도 다양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가 필요한 품목이죠. 하지만, 동네 금은방이나 금거래소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이나 정보가 갖춰져 있지 않습니다. 감정깆자ㅐ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죠. 그래서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감정서에 의존해 매입을 진행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감정서가 있더라도 서울로 보내서 감정을 받아야 되는 등 최소 몇 시간에서 몇 일씩 걸려서 다이아몬드매매 진행이 됩니다. 감정을 받아야 하니, 그렇게 진행이 된다고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전문성이 갖춰진 곳에서는 감정서 유무와 상관없이 현장에서 바로 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정부터 매입까지 30분이면 모든 거래가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모든 상담, 확인, 매입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럼, 어디에서 다이아몬드매매 거래를 해야할까요?

다이아몬드도 금처럼 전문 거래소가 있습니다. 감정사가 상주하고, 감정기자재가 준비되어 있어서 현장에서 바로 감정을 받고 거래할 수 있는 센터가 있죠. 금거래소처럼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수도권 위주로 위치하고 있는 편이며, 네이버 또는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면, 여러 회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주얼리매장인지, 다이아몬드 전문 센터인지 구별해서 방문을 해보면, 현장에서 바로 감정도 받고, 자세한 상담 및 다이아몬드매매 거래까지 방문한 자리에서 모두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아몬드매매를 하는데, 감정서가 없어도 현장에서 바로 감정받고 가능하다는 내용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감정서가 없어서 매입이 안된다고 하는 건, 다이아몬드를 볼 수 있는 감정사도 없고, 감정기자재도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비전문적인 곳이라는 이야기죠. 전문성이 갖춰진 곳에서 정확한 감정을 받고 제값에 매매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