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다이아1캐럿 가격 매입가격은 구입한 가격과 차이가 있어요~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0. 8. 4.

다이아1캐럿 가격 매입가격은 구입한 가격과 차이가 있어요~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1캐럿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1캐럿 미만의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는 분들도 많지만, 1캐럿 이상으로 큰 중량의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구입했던 다이아몬드를 되팔기 위해서 가격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이아1캐럿 가격은 기본 가격대가 높기 때문에 구입한 가격과 되팔때 가격은 차이가 더 큰 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께요~

칼럼 및 정보
#
다이아1캐럿 가격 매입가격은 구입한 가격과 차이가 있어요~

 

보통, 1캐럿 이상의 다이아몬드라고 하면, 가격이 상당히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높지 않습니다. 다이아1캐럿 가격 어느 정도로 생각하시나요? 1캐럿이라고 하면 보통 1,000만원이라는 금액을 생각합니다. 하지만, 직접 가격을 확인해보면, 판매처에 따른 차이가 있지만, 1,000만원 이라는 금액이 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이하인 경우도 많습니다. 

1,000만원이라는 견적을 받은 경우는 대부분 강남지역(청담동, 압구정동 등) 또는 백화점 매장에서 알아본 경우 입니다. 그 외 가격으 ㄹ조금 비교해서 가격을 알아보면, 1,000만원 미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등급에 따른 편차는 물론 있지만, 적게는 500만원대에도 구입 가능한 1캐럿도 있으며, 감정서가 없거나 낮은 기준을 가진 감정서가 발행된 다이아몬드의 경우에는 1캐럿이라고 해도 200~300만원에 구입가능한 다이아몬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이아1캐럿 부터는 기본 가격대가 몇 백만원대에서 천만원이라는 가격대로 형성어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판매가격의 차이는 판매처에 따라 2배 이상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매입가격은 공급되는 시세에 따라 책정되는 부분으로 판매가격의 차이와는 상관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000만원이 넘는 가격에 구입한 1캐럿이라도 실제 공급되는 시세가 300만원이라면, 해당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매입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높은 가격에 구입하면 구입할수록 매입가격과는 차이가 더 커지죠.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가격 비교없이 구입하면, 매입할때 차이가 확~ 커질 수 있어요~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다이아1캐럿 가격은 가격대가 높고, 판매처에 따른 차이가 크기 때문에 매입가격과는 큰 차이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같은 감정서, 같은 등급의 다이아몬드라면 굳이 몇 백만원이 더 비싼 가격에 구입하는게 의미가 없겠죠!? 더 비싸게 구입한만큼 나중에 팔때는 가격의 차이가 발생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결혼반지로 구입한 제품이기 때문에 되팔일이 없을것이라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5년 내외로 결혼반지 및 예물을 판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팔일이 없다고 단정지어 생각할 수 없습니다. 금처럼 언제든 현금화가 가능한 품목인만큼 나중에 팔게됐을때도 생각하고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매입가격과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구입할때부터 선택한 감정서와 등급에 따라 가격을 비교해보고 적정선의 가격선에서 구입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발생할 가격 차이부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아1캐럿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가격의 차이가 몇 백만원씩도 날 수 있는 품목이기 때문에 어떤 다이아몬드를 얼마에 구입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나중에 팔때 생길 수 있는 차이 부분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구입할때도 가격비교와 다양한 부분들에 대한 정확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