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다이아몬드 감정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0. 10. 8.

다이아몬드 감정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몬드 감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구입해서 사용하던 다이아몬드를 처분하려고 합니다. 다이아몬드를 팔기 위해서는 감정을 받아야 하는데요. 감정서를 발행받아야 되는건지, 아니면 어디서 감정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어디서 감정을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전문성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해드릴께요~

칼럼 및 정보
#
다이아몬드 감정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다이아몬드 매입 절차는 간단합니다. 감정을 받고, 확인된 등급에 대해 설명 및 등급에 따른 가격 책정후 매입거래를 진행합니다. 간단한 절차로 진행되는 부분이지만, 복잡하고 전문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곳에서 감정을 받고 매입을 진행해야 하죠. 다이아몬드도 금거래소처럼 전문적으로 감정을 하고 거래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은 전문 거래소에서 감정사에게

동네 금은방이나 금거래소의 경우 다이아몬드를 감정하지 못하기 때문에 맡겨서 감정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보통 1~2일 정도 소요되죠. 하지만, 다이아몬드가 맞는지, 등급이 어떤지 조차 모른채 맡긴다는게 찜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현장에서 바로 감정을 받는게 중요하다 이야기 합니다.

 

전문 거래소를 방문하면, 현장에서 바로 제품과 분리해서 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정사가 상주하고 있고, 감정기자재가 모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4C(캐럿중량, 컬러, 투명도, 컷) 등급을 비롯해서 합성과 처리여부, 그 외 세부내용 들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감정사가 직접 감정하고, 상담을 하기 때문에 감정된 내용에 대해서도 정확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확인되는 실상태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감정되는데 소요되는 시간도 10~15분이면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전문성에 따라 발생하는 차이 - 등급 & 가격

다이아몬드를 제대로 감정하지 못하는 곳에서도 다이아매입을 한다고 합니다. 방문을 해보면, 다이아몬드가 맞는지, 아닌지, '다이아몬드 테스터기'를 이용해 간단한 확인만을 한 후, 맡겨서 감정을 받아야 한다고 하죠. 하지만, 다이아몬드가 맞는지 확인 조차도 부정확한 방법입니다. '테스터기'로는 간단한 감별만 가능할 뿐, 정확한 감별은 감정사의 눈으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죠. 실제로 금은방과 금거래소 몇 곳에서 다이아몬드라고 감별받은 제품이 다이아몬드가 아닌 큐빅이나 모이사나이트 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이아몬드가 맞는지 조차 제대로 구분해내지 못하는 곳에서 감정을 정확히 할 수 있을까요? 감정되는 등급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정확한 감정이 필요합니다. 전문성(다이아몬드 전문지식 및 교육 그리고 경력에 따른 시장 정보와 감정기준의 이해)이 갖춰진 곳에서 감정상에게 직접 감정을 받아야 정확한 등급을 판단할 수 있고, 감정된 등급과 실제 보이는 상태에 따라 올바른 가격을 책정받고 매입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아몬드 감정을 어디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다이아몬드 감정은 가까운 금은방이나 금거래소에서도 맡겨서 받을 수 있지만, 정확하지 않는 감정일 수 있고, 내가 어떤 등급과 상태를 가진 다이아몬드인지 모른채 맡긴다는게 위험한 일입니다. 전문적인 센터로 방문하셔서 눈 앞에서 제품의 분리부터 감정되는 내용 모두 확인하고 거래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