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다이아1캐럿 매입 가격차이가 큰 만큼 정확하게 감정부터 받자!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1. 5. 18.

다이아1캐럿 매입 가격차이가 큰 만큼 정확하게 감정부터 받자!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1캐럿 매입 가격 차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결혼예물이 많이 간소해진 요즘 몇 년전보다도 1캐럿 이상의 다이아몬드를 구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세트 구성을 줄이는 대신, 1캐럿 이상의 중량으로 반지에 집중을 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죠. 그래서 살때나 팔때 다이아1캐럿 가격을 문의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아1캐럿 부터는 기본 가격대가 몇 백만원대로 올라가다보니 세부적인 내용들에 따라서도 가격의 차이가 큽니다. 그만큼 정확한 감정이 필요한 부분이죠.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볼께요~

칼럼 및 정보
#
다이아1캐럿 매입 가격차이가 큰 만큼 정확하게 감정부터 받자!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캐럿 중량을 제외한 4C 등급이 동일하다는 조건에서 캐럿 중량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1부나 3부와 같은 작은 중량에서는 가격도 높지 않고, 차이도 크지 않게 느껴지지만, 1캐럿 부터는 기본 가격대가 몇 백만원에서 천만원을 호가하기 때문에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는 중량 입니다. 그리고 등급과 세부적인 내용들에 따라서도 그 차이는 상당히 큽니다.

다이아1캐럿 매입 가격은 몇 십만원짜리도, 천만원 이상도 있다!

기본 가격이 높은 만큼 4C 등급 중 한 등급만 차이가 나더라도 100만원 이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2등급의 차이만으로도 가격의 차이가 몇 백만원이상 날 수 있기 때문에 1캐럿이라는 큰 중량이라도 판매나 매입가격은 모두 생각한것과 다르게 매우 낮은 경우도 있고, 높은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아1캐럿 매입 가격은 등급과 세부내용들에 따라서 말도 안되게 저렴한 몇 십만원짜리도 있으며, 천만원 이상으로 책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격의 편차도 커지기 시작하는 중량이기 때문에 감정에서 한 등급만 차이가 나더라도 가격에는 큰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차이가 크게 날 수 있는 만큼 정확한 감정을 받아야 하죠. 전문성이 부족하거나 정확한 감정을 받지 못하는 경우 몇 백만원씩 차이가 날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GIA감정서 리포트넘버가 표기되어 있는 감정서가 없는 다이아1캐럿을 동네에서는 200만원이나 적은 가격으로 안내를 받은 분도 있었습니다.

DIAMOND 살때/팔때 TIP talk > 그럼, 정확한 감정은 어디서 받아야 할까?

다이아1캐럿 매입을 포함해서 다이아몬드 매입거래를 할 수 있는 곳은 동네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성의 차이가 큽니다. 전문성의 차이는 정확한 감정을 할 수 있는 곳이냐, 감정사가 상주하느냐, 감정기자재가 모두 갖춰져 있느냐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인지도와 공신력에 따라서도 나눠지는 부분이 있죠. 네이버나 구들 등 온라인에서 검색을 해보면, 다이아몬드를 전문적으로 거래하는 곳이 이전보다 많이 늘어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얼리매장이나 금거래소가 아닌 다이아몬드 거래소로 방문해서 감정을 받고 거래해야 정확한 가격을 책정받고 매입할 수 있습니다. 강남센터에는 한국다이아몬드센터 대표감정사 유한수 실장이 상주하고 있으며, 4C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감정기자재를 비롯, 합성 및 처리여부와 함께 세부적인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는 감정기자재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약후 센터로 방문을 하면, 언제든 현장에서 바로 감정을 받아볼 수 있으며, 감정된 내용에 대한 정확한 설명과 직접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이아1캐럿 매입 가격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1캐럿 이상부터는 작은 부분 하나에도 몇 십만원에서 백만원 이상의 금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성이 갖춰진 곳에서 정확하게 감정받고 제값을 받고 거래해야 합니다. 참고하셔서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