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및 정보

경제상황과 함께 다이아몬드 시장도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다!

by 한국다이아몬드센터 2022. 12. 14.

경제상황과 함께 다이아몬드 시장도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다!

안녕하세요. 다이아몬드 지식사전 입니다. 오늘은 다이아몬드 시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국내 외 경기가 안좋은 상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다이아몬드 시장도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몇 달전만 하더라도 다이아몬드 시세가 많이 오른다며,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서 지금이라도 구입할때라고 이야기 하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급격히 시장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이야기 해볼게요~

칼럼 및 정보
#
경제상황과 함께 다이아몬드 시장도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다!

 

현재 경제 상황이 안좋은 방향으로 계속 흘러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종식이 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서 소비 심리가 살아나고 있다는 기사들이 나오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이전으로 돌아간다고 생각을 했지만, 상황을 예상했던것과 반대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확산되던 2년 동안 무제한으로 풀렸던 유동성을 걷어들이면서 경제 시장에 돈이 말라가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에서는 기준금리를 급격한 속도로 올리면서 0.25% 의 금리가 1년도 되지 않아 4.00%까지 올랐습니다. 다음달에 남은 FOMC 회의에서도 0.50% 이상의 금리인상이 예견된 가운데 내년은 최종금리 5.50%로 발표되고 있으며, 양적긴ㄴ축으로 시장에 돈은 더 말라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2022년 초반만 하더라도 코로나 종식을 이야기하며, 보복심리로 인해 급격히 시장이 좋아질것으로 예상되어 다이아몬드 시세 리포트도 1월과 3월에 상승을 보였습니다. 코로나 이전의 시세를 모두 회복했죠. 이 당시에 여러 다이아몬드 업체에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다이아몬드 시세가 이렇게 급격히 회복하고 올라가고 있다', '다이아몬드도 투자품목으로 살만하다'라는 이야기를 하며 판매에 열을 올렸습니다. 다이아몬드를 팔아야하는 시기에, 구입을 하라고 말한 꼴이 되었죠. 한가지 말씀드리면, 다이아몬드는 완성품으로 투자상품이 아닙니다. 착용하는 보석으로 봐라봐야 합니다. 사용하는 제품이지, 투자용으로 볼 수 있는 품목이 아닙니다!

다이아몬드는 현재 4달 연속 하락된 시세 리포트가 발행되며 내려가고 있다!

기준금리 인상과 함께 경제흐름이 침체기로 접어드는 가운데 시장의 물가는 급격히 올라가고 있습니다. 소득의 오름폭보다 써야될 돈의 상승폭이 더 높아지고 있는 상황으로 시장에서 소비는 급격히 얼어붙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소비가 되지 않다보니 2022년 중반에는 해외 여러 다이아몬드 회사에서 국내에 있는 다이아몬드 회사에 TM을 통해서 다이아몬드를 판매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얼어불은 소비심리에 다이아몬드 시세는 이전의 상승분을 뒤로 하고 예외적으로 8월부터 시작해 매월 하락분이 적용된 시세 리포트가 발행되며, 3월 시세 리포트와 비교해 10% 하락이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시세 하락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으며, 회복되는 시간도 몇 년이상 길게 진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에서 수요가 좋아져야 가격은 다시 이전으로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경제 성장률도 잠재적 성장율 아래로 하회할 것으로 실질적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예상하는 가운데 단기간에 회복한다는 건 어려운 부분으로 보입니다.

포스트를 마무리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경제상황과 함께 다이아몬드 시장도 침체기로 들어서고 있다는 내용으로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봤습니다. 다이아몬드 시세가 년초에 상승하면서 당시 다이아몬드를 팔려고 알아본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이전으로 돌아갔습니다. 약세는 지속될것으로 보이며, 지금 가격이 최선의 가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4달 연속 시세 리포트가 하락되어 발행된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경우 입니다. 이 방향을 쉽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하세요~

댓글